8.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 및 관리적 대책
- 이자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, 도난, 누출,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.
- (1) 기술적 대책
- - 금융신용 관련 정보 등 보안이 요구되는 정보의 경우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솔루션을 채택하고 있습니다.
- -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하여 백신 프로그램을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고 있으며 새로운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마련되는 즉시 사용하여 개인정보가 훼손되지 않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.
- (2) 관리적 대책
- 회사는 귀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.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.
- - 개인정보관리책임자,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고객지원 업무를 수행하는 자,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
-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. 입사시 전 직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.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은 명확화하고 있습니다.
- 회사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지만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/관리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, 유출, 변조, 훼손이 유발될 경우 이자는 즉각 귀하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